동대문포스트

고품격 지역신문 동대문포스트

동대문 포스트/종이신문 보기

동대문구사회복지협의회, 어르신들께 건강식품 '홍삼강황천마차' 140박스 전달

동대문포스트 dongdaemunpost 2023. 4. 5. 17:13

동대문구사회복지협의회, 어르신들께 건강식품 '홍삼강황천마차' 140박스 전달

사회복지법인 동대문구사회복지협의회(회장 박상종)에서는 봄을 맞아 동대문구 관내 저소득 어르신들께 건강식품 홍삼강황천마차’ 140박스를 준비하여 동주민센터에서 추천 해 준 어르신 140여분께 44일과 5일 양일 간에 걸쳐 증정했다.

 

협의회는 매년 가정의 달에 저소득 어르신 효() 사랑 선물 홍삼강황천마차증정 행사를 가졌으나, 금년은 시기를 앞당겨 봄철에 가정에서 따뜻한 차 한잔과 영양식으로 드시면서 면역역 증진으로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자 했다.

 

이 선물은 동주민센터 사회복지공무원들이 어르신 댁을 방문하여 선물을 전해 드리면서 어르신들의 건강 상태와 주거생활 모습도 살펴 보면서 찾아가는 복지행정을 구현하는 현장 방문 시간도 함께했다.

 

또한, 동대문구사회복지협의회에서는 2022년부터 복지사각지대의 저소득주민 긴급지원사업을 추진해 오면서 코로나 펜데믹으로 인한 실직과 폐업으로 생활이 현저히 어려운 가구 위중증 환자의 병원비 과다 가구 화재 및 재난 피해 가구 등에 대하여 동주민센터 복지담당 공무원의 생활실태 조사를 통한 지원요청이 있을시, 생활실태에 따라 100만원에서 200만원까지 긴급지원을 하고 있다.

 

동대문구사회복지협의회는 우리 주변에서 생활이 현저히 어려운 취약계층 가구에 대하여 생활 실태에 따라 신속하게 긴급지원을 하여 극한 상황에 놓인 가정생활에 안정을 찾을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김경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