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포스트

고품격 지역신문 동대문포스트

동대문 포스트/종이신문 보기

서울동부교육지원청, 5가지 주제 ‘맞춤형 학부모 학습상담’ 실시

동대문포스트 dongdaemunpost 2022. 10. 31. 09:12

서울동부교육지원청, 학습·심리 · 정서 위기 학생 학부모 고민 해결

5가지 주제 맞춤형 학부모 학습상담실시

 

서울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애경)은 관내 자녀의 학습·심리·정서 문제로 고민하고 있는 학부모 85명을 대상으로 1031일부터 1211까지 ‘2022 맞춤형 학부모 학습상담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저하된 기초학력 향상을 위한 학부모의 관심 확대와 가정의 학습-정서 환경 개선을 통해 학생의 학습 역량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학습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의 문제 원인 파악과 해결을 위한 전문적인 검사와 상담을 제공한다.

 

교육청은 학습에는 심리·정서적인 요인뿐만 아니라 가정환경, 기질, 지능 등 다양한 요인이 영향을 미친다. 학생의 학습문제에 주로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파악하고 이에 맞는 해결방안을 제공하여야 문제 해결이 가능하다, “전문기관에서 활용하는 공인된 검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바탕으로 전문 학습상담사가 맞춤형 학습상담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맞춤형 학부모 학습상담자기주도학습 습관 형성 난독·경계선 지능 자녀 문해력 높이기 ADHD 자녀 학부모 코칭 사춘기 자녀와 관계 형성 우울감/불안감이 높은 자녀와의 소통법 코칭의 5가지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학습상담은 학부모와 전문 학습상담사를 1:1로 매칭하고, 상담 시간, 장소, 방법 등은 학부모 희망에 따라 맞춤형으로 진행되고, 서울시교육청 협약 외부 전문 상담기관의 추천을 받은 상담사를 위촉하여 1:1로 매칭하여 상담활동을 한다.

 

대면 상담을 기본으로 하되, 학부모의 희망을 고려하여 비대면 상담 진행도 가능하다.

 

서울동부교육지원청 김애경 교육장은 이번 맞춤형 학부모 학습상담을 통해 학습·심리·정서의 어려움을 겪는 위기 학생들이 줄어들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경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