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포스트

고품격 지역신문 동대문포스트

기사방/개별기사 보기

경희중학교, 한 - 일 교류 수업, 다양한 기술적,문화적 체험 기대

동대문포스트 dongdaemunpost 2013. 3. 27. 10:14

 

 

경희중학교

한 - 일 교류 수업, 다양한 기술적,문화적 체험 기대

 

경희중학교(교장 조항로)는 2013학년도 교육활동을 시작하면서 새로운 영역으로 교육 역량을 확대하고 있다.

기술과 김진우교사는 지난 겨울방학기간인 1월 23일부터 28일까지 일본 교토의 도시샤(同志社)중학교를 방문하여 교과교실 중심의 교육환경을 견학하고 정규수업과 클럽활동을 지도했다.

교토 지역방송사(Kyoto Broadcasting System)에서는 ‘더블클립 글라이더 만들기’와 ‘태양광 풍력 자동차 만들기(클럽활동)’를 진행한 수업을 취재, 촬영하여 ‘한일간 우호적 수업교류-한국인 교사의 수업’이라는 제목으로 방영했다.

이후 지속적인 교류활동과 자매결연 체결 등을 준비하며 3월 21일부터 25일까지도시샤중학교 기술과 누마타카즈야 교사가 방문했다. 누마타 교사는 본교에서 전통 수송기술 실습을 주제로 ‘대나무 프로펠러 만들기’와 ‘휴대용 앰프 만들기’를 김진우 교사와 함께 협력수업으로 진행했다.

경희중은 이번 상호 방문을 통하여 두 학교의 우호적 관계 유지와 학생들의 문화체험학습 운영, 교류활동 참여 교과의 확대, 정기적인 수업 교류를 기대하고 있다.

학교관계자는 “학생들은 새로운 수업 형태를 경험하고 다양한 기술적, 문화적 체험을 하며 창의적 융합인재로서 꿈과 끼를 마음껏 키워나갈 수 있을 것이다.”고 밝혔다. <김경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