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포스트

고품격 지역신문 동대문포스트

동대문 포스트/종이신문 보기

동대문구, 자율방재단 신규회원 9월 25일까지 공개모집

동대문포스트 dongdaemunpost 2023. 9. 6. 08:57

동대문구, 자율방재단 신규회원 공개모집

925일까지 일반회원 및 전문회원 신규모집 통해 조직정비

자연재난, 안전사고의 예방·복구 등 재난관련 전 분야 방재 활동 임무 수행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지역자율방재단 신규회원을 925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신규모집으로 의료·인명구조·중장비·사회복지 등 전문자격을 보유한 회원을 중점적으로 모집하여 재난 발생 시 자율방재단이 전문적인 방재 임무를 수행하고 재난상황에 대비하여 실질적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조직을 정비할 예정이다.

 

모집대상은 동대문구에 주소 또는 소재지를 둔 개인, 단체(기업체, 기관, 학교, 종교단체, 동호회 등)이며, 가입 희망자는 해당 동 주민센터에서 가입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자율방재단은 동대문구 지역자율방재단 운영 조례에 따라 일반회원과 전문성을 갖춘 전문회원으로 구성되어 자연재난, 사회재난, 안전사고의 예방·대비·복구 등 재난관련 전 분야에서 방재 활동 임무를 수행한다.

 

현재 동대문구 자율방재단은 김대식 단장(장안2)을 포함하여 223명의 단원이 활동하고 있다. 이들은 제설작업, 빗물받이 복구, 무더위 대비 그늘막 점검 등 자연재난 예방대응복구 활동과 더불어 관내 순찰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구민의 안전을 위해 힘쓰고 있다.

 

구는 신규 회원을 모집하여 자율방재단 조직 정비가 완료되면 810일 개정된 동대문구 지역자율방재단 운영조례에 따라 활동 지원을 확대할 예정이다<전용국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