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포스트

고품격 지역신문 동대문포스트

동대문 포스트/종이신문 보기

동대문구, 장애인 OK창구 ‘동행(마중․배웅) 서비스’ 실시

동대문포스트 dongdaemunpost 2023. 9. 5. 12:54

동대문구, 장애인 OK창구 동행(마중배웅) 서비스실시

2호선 용두역 3번 출구와 연결 엘리베이터로 마중배웅

국민정책디자인단의 시각장애인 구청 접근성 향상을 위한 제안 내용 적극 반영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지난 828일부터 시각장애인과 저시력 민원인을 위한 장애인 OK창구 동행(마중.배웅)서비스를 하고 있다.

 

지난 6월부터 운영 중인 동대문구 국민정책디자인단에서 시각장애인들이 지하철역에서 구청까지 이동하는 과정이 불편하여 마중배웅 서비스가 필요하다는 아이디어가 도출되어 이번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동대문구 국민정책디자인단은 주민, 공무원, 서비스 디자이너가 주민이 원하는 방향으로 공공서비스를 개선해 나가는 국민참여형 정책모델로 올해는 총 13인의 디자인단이 시각장애인의 민원실 접근성 개선을 주제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에 구는 현재 운영 중인 사회취약계층 우선처리창구(장애인OK창구)와 연계하여 이번 8월부터 민원실 행정보조인력이 사전예약된 시간에 2호선 용두역 3번 출구 또는 용두역과 연계된 엘리베이터 앞으로 시각장애인을 마중하여 구청 1층 종합민원실로 안내하고 민원 업무 종료 후 다시 지하철 입구까지 배웅하는 장애인 OK창구 동행(마중.배웅)서비스를 운영한다.

 

구청에 방문하여 민원업무 처리를 희망하는 시각장애인들은 누구든지 동행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서비스 예약, 이용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장애인OK 창구(02-2127-4457)로 문의하면 된다. <양희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