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포스트

고품격 지역신문 동대문포스트

동대문 포스트/종이신문 보기

대한노인회동대문구지회 제9회 경로효행 장학금 시상식 개최

동대문포스트 dongdaemunpost 2023. 8. 22. 14:49

대한노인회동대문구지회 제9회 경로효행 장학금 시상식 개최

··고등학생 34명에게 총 1,290만원 전달

이도영 노인회장
이필형 동대문구청장

대한노인회동대문구지회(지회장 이도영)818일 동대문구청 2층 다목적강당에서 관내 초··고등학교 경로효행 모범 학생을 대상으로 장학금 시상식을 개최했다. 2012년부터 제1회를 시작해 올해로 9회째 개최하는 시상식이다.

 

이번 장학금 시상식에는 각 학교에서 추천한 초등학생 15, 중학생 11, 고등학생 8명 등 34명에 대해 초등학생에게는 각 30만원씩, 중학생은 각 40만원씩, 고등학생은 각 50만원씩 총 1,29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날 장학금은 관내 131개 경로당 어르신들이 평소 한푼 두푼씩 모은 돈과 이필형 구청장의 특별 기부금 500만원 더해 마련됐으며, 시상식에는 장학금을 기부한 경로당의 회장·사무장 등 어르신도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도영 지회장은 요즘 사회가 점점 각박해져 가고 있는 세상이라 하지만, 이처럼 우리 동대문구에는 희망이 있고 미래가 밝다. 세상에 자식을 나오게 한 부모에게 효를 행한다는 것은 인간의 근본이며 도리이다. 나이 들어 보니까 부모에게 효도하는 학생이 인성도 좋고, 공부도 잘하고, 결국 인생에서 성공한다, “무너져 가는 효 사상을 살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장학회를 키우겠다.”고 말했다.

 

이필형 구청장은 격려사에서 대한노인회동대문구지회에서 좋은 선례를 남겨 주셨고, 동대문구는 어르신들의 사랑이 넘치는 동네라는 것을 기억해 주시기 바라며, 앞으로 더욱 살기 좋은 동대문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경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