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포스트

고품격 지역신문 동대문포스트

동대문 포스트/종이신문 보기

한국건강관리협회×키뮤스튜디오발달장애인 일러스트 공모전 개최

동대문포스트 dongdaemunpost 2023. 4. 25. 09:00

한국건강관리협회×키뮤스튜디오발달장애인 일러스트 공모전 개최

예술적 재능을 가진 발달장애인 발굴 및 자립 지원 목표

한국건강관리협회(회장 김인원)가 소셜벤쳐 키뮤스튜디오(대표 남장원)와 함께 2023 발달장애인 일러스트 공모전을 개최한다.

 

건협은 예술적 재능을 가진 발달장애인을 발굴하고 이후 자립을 돕는 장애예술인 사회공헌 프로젝트를 추진 중이며, 발달장애인 디자이너와 비장애인 디자이너가 협업해 독창적인 아트워크로 주목받고 있는 디자인 스튜디오 키뮤가 함께해 사회적 가치 창출을 확산한다.

 

공모전 선정 작품은 이후 키뮤의 전문 아카데미 교육을 통해 건강을 테마로 하는 특별한 작품으로 거듭나며, 이후장애예술인과 함께하는 배리어 프리 전시회(가제)’에서 선보여질 예정이다.

 

공모전 주제는 신속하고 빠른 예방을 상징하는 토끼꼼꼼하고 정확한 검진을 뜻하는 거북이, 회화 일러스트나 디지털 드로잉 완성품을 제출하면 된다. 출품 수는 2점으로 제한되며, 온라인 및 우편으로 각각 제출해야 한다. 서울과 경기권 내 거주하고 있는 발달장애인이라면 나이 제한 없이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건협 김인원 회장은 건협은 건강한 사회 구현을 위한 책임감을 바탕으로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해 왔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발달장애인이 장벽 없이 예술적 재능을 마음껏 펼치고 사회의 일원으로 자립할 수 있도록 돕겠다 말했다.

 

한편, 이번 공모전에 관한 상세한 사항은 키뮤스튜디오 홈페이지 내 발달장애인 일러스트 공모전페이지(www.kimustudio.com/medicheck)를 통해 확인할 수 있고, 오는 521일까지 신청 접수 및 작품 제출을 받는다.    <김경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