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포스트

고품격 지역신문 동대문포스트

동대문 포스트/종이신문 보기

한국건강관리협회, 네이버-네이버클라우드와 스마트 혁신을 위한 업무협약

동대문포스트 dongdaemunpost 2023. 3. 13. 13:07

한국건강관리협회, 네이버-네이버클라우드와 스마트 혁신을 위한 업무협약

네이버의 인공지능(AI) 및 기술을 활용한 건강검진 서비스 개발 협력

좌측부터 네이버 헬스케어연구소 나군호 소장, 한국건강관리협회 이은희 사무총장, 네이버클라우드 글로벌 AI 비즈니스 옥상훈 부장

 

한국건강관리협회(회장 김인원)37일 네이버-네이버클라우드 와 스마트 의료 혁신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네이버 1784 사옥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건협 이은희 사무총장, 네이버 헬스케어연구소 나군호 소장, 네이버클라우드 글로벌 AI 비즈니스 옥상훈 부장 등 각 기관 관계자가 참석했다.

 

건협은 건강검진과 네이버의 인공지능(AI) 및 기술을 활용하여 고객에게 다양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건협 이은희 사무총장은 이번 협약으로 건협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네이버 예약 플랫폼 개선, 결제 시스템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접목하여 제공함으로써 편리한 접근성과 커뮤니케이션 접점 확대를 기대한다, “네이버의 인공지능(AI) 의료서비스 분야의 확장 및 개선을 위해 네이버와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네이버 헬스케어연구소 나군호 소장은 네이버의 다양한 서비스와 AI 기술을 구현해 의료 분야에 접목하고 의사 및 검진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한국건강관리협회와 협력해 나갈 것이다고 전했다.

 

한국건강관리협회는 서울 3개 지역(강서, 동대문, 강남)을 포함한 전국 17개 시도지역에서 건강검진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국민건강 증진을 위한 활동과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펼치고 있다. <김경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