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포스트

고품격 지역신문 동대문포스트

동대문 포스트/종이신문 보기

서울약령시협회, 천마차 200박스 제기동에 기탁

동대문포스트 dongdaemunpost 2022. 12. 27. 15:55

서울약령시협회, 천마차 200박스 제기동에 기탁

서울약령시협회(회장 김월진)에서는 1220 서울한방진흥센터에서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천마차 200박스를 제기동에 전달했다.

 

1975년 설립된 서울약령시협회는 조선시대 구휼기관인 보제원의 숭고한 희생과 봉사정신을 바탕으로 설립되어 전통 한방을 발전시키고 그 우수성을 세계에 리며 국민건강에 이바지하고 있다.

 

2022년 상반기에는 제기동 주민센터와 사회적 협동조합 혜민서에 총 150만원의 이웃돕기 성금을 전달했었으며, 이번에는 저소득층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위한 마차 나눔으로 지역사회 내 이웃돕기를 실천하고 있다.

 

제기동 주민센터에서는 간편식으로도 먹을 수 있는 천마차를 기초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중장년 1가구 등 취약계층에게 배부하여 따뜻한 겨울나기를 지원할 예정이다.

 

김월진 회장은 어려운 이웃들의 따뜻한 겨울나기에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었으면 한다지역 사회의 이웃돕기를 위한 나눔 활동이 활발해졌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천마차를 받으신 한 어르신은 이렇게 주변 이웃들을 생각해 줘서 고맙다며 추운 겨울에 따뜻하게 잘 먹겠다.”고 말했다.

 

우희수 제기동장은 이웃을 위해 나눔을 실천하는 서울약령시협회 관계자 분들께 감사드리며, 전달 받은 성품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뜻깊게 쓰이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경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