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포스트

고품격 지역신문 동대문포스트

동대문 포스트/종이신문 보기

2022년 동대문구 장애인재활증진대회 성황리 개최

동대문포스트 dongdaemunpost 2022. 12. 20. 10:30

2022년 동대문구 장애인재활증진대회 성황리 개최

관내 거주 중인 장애인 600여 명 참여유공장애인 표창 및 다채로운 문화공연 진행

최중석 동대문구 지체장애인협회장

2022년 장애인재활증진대회가 1215일 동대문구청 2층 다목적강당에서 ()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 동대문구지회 주최로 성황리에 개최됐다. 코로나19로 인해 중단된 이후 3년 만에 개최 돼 더욱 큰 의미를 남겼다.

 

이번 행사는 관내 거주 중인 장애인 6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유공장애인 표창 저소득 장애인 생활지원금 전달 장학금 전달 등 장애인의 자활자립을 돕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3년 만에 함께 모여 한 해를 마무리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됐다. 뜻깊은 자리에 함께할 수 있어 기쁘다, “용기를 잃지 않고 우리 사회의 일원으로서 최선을 다하는 장애인분들에게 존경과 응원을 보내며, 장애인의 일상 속 불편을 개선할 수 있는 복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최중석 지체장애인협회 지회장은 현재, 장애인 복지 발전을 위하여 방안과 대책을 놓고 모두가 함께 할 수 있는 복지의 동산을 향해 나아가고 있지만, 아직까지는 장애인의 완전한 사회 참여와 평등을 우리 사회가 갖추지 못한 이 부분을 이루기 위해 지속적인 관심 속에서 발전하고 성장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불편함과 어려움이 있다고 할지라도 불가능은 없다고 믿는다. 모든 어려움의 장벽을 넘어야만 기회가 오고 소망의 결실이 있다. 동대문구의 장애인들이 자신과의 싸움을 이겨낼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우리 모두에게 부탁드린다. 아울러 사회에 만연한 장애인에 대한 편견과 무관심이 하루빨리 사라지기를 소망한다.”고 밝혔다.

 

2부에는 연말을 맞아 다채로운 문화 공연도 열렸다. 초청가수 희란 · 이상번의 무대, 장애인 노래자랑 대회 입상자 3명의 공연, 색소폰 연주, 마술공연, 외부 초청 단체인 동문엔터합창단, 시각장애인팀의 젬베 연주, 죠이풀챔버콰이어의 바이올린 연주 등 수준급 공연이 이어졌다.   <김경훈 전용국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