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포스트

고품격 지역신문 동대문포스트

동대문 포스트/종이신문 보기

서울동부교육지원청, 학교 현장 지원‘중대재해 제로 전담반’운영

동대문포스트 dongdaemunpost 2022. 6. 15. 18:07

서울동부교육지원청, 학교 현장 지원중대재해 제로 전담반운영

중대재해 법령 이해와 예방에 대한 인식 제고로 안전한 일터 조성

서울특별시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애경) 620일을 시작으로 관내 고등학교 98교 학교 관리자 및 계·시설관리 담당자 대상 중대재해처벌법 관련 그룹 컨설팅을 실시한다.

 

이번 컨설팅은 2022. 1. 27.자로 시행된 중대재해처벌법이 중대한 인명 피해를 주는 산업재해가 발생했을 경우 관련 사업주와 경영책임자에 대한 처벌을 강화하는 내용이 주요 골자로, 각 기관 관리자 및 업무 담당자들에게 해당 법령 및 업무에 대한 이해와 중대재해처벌법 관련 업무처리에 도움을 주고자 실시하게 됐다.

 

외부 전문가 노무사 2명으로 구성된 컨설팅단이 학교 공사 현장을 방문해 중대재해처벌법 관련 관리감독자의 역할과 의무 학교 시설관리 분야 위험작업 안전 수칙 안전보건체계 구축 도급발주용역 관련 안전보건 관리감독 방법 등 이론만이 아닌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무요령을 내용으로 컨설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서울특별시동부교육지원청은 이번 중대재해처벌법 컨설팅으로 재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에 집중하여, 안전하고 건강하게 일할 수 있는 근무현장을 만들고, 안전이 그 무엇보다 우선시 되는 일터 만들기에 노력할 것이다.”고 밝혔다.

<김경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