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포스트

고품격 지역신문 동대문포스트

동대문 포스트/종이신문 보기

한국건강관리협회, 김인원 서울대 명예교수 제26대 회장 당선

동대문포스트 dongdaemunpost 2021. 12. 9. 10:10

한국건강관리협회,  김인원 서울대 명예교수 26회장 당선

한국건강관리협회는 1124JW메리어트호텔 서울에서 개최한 2021년도 정기대의원총회에서 26대 한국건강관리협회장으로 김인원 서울대 명예교수를 선출했다..

 

인원 신임 회장은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 서울대의대 영상의학교실 교수를 역임했다. 회장 임기는 내년 11일부터 20241231일까지 3이다.

 

김인원 신임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협회도 생물과 같아서 건강한 성장을 지속하기 위해서는 새로운 인물이 새로운 생각으로 변화를 모색해야 할 필요가 있다.”, 노령 인구의 증가, 만성질환과 급성 전염병 등의 관리를 선도하는 정책과 더불어 새로운 미래 성장 동력 개발 등 시의 적절한 사업으로의 방향성 설정과 선제적 대응이 절실하다.”고 밝혔다.

 

건협은 사회적 책임실현을 위해 국내 의료취약계층 지원 확대, 집단별·계층별 환경적 특성을 고려한 후원사업 및 국제보건의료 지원사업 전개 등을 골자로 하는 내년도 사업계획안을 결의했다.

 

한편, 김인원 회장 당선자는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졸업 서울대학교 대학원 의학박사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영상의학교실 교수 대한영상의학회 국제협력이사 AOSPR(아시아-대양주 소아영상의학회) 회장 대한자기공명의학회 이사 서울대학교병원 영상의학과 과장/주임교수 대한초음파의학회 회장을 역임하고, 현재 AOSPR(아시아-대양주 소아영상의학회) 명예회원, SPR(미국 소아영상의학회)명예회원,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명예교수로 활동하고 있다.

<김경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