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포스트

고품격 지역신문 동대문포스트

동대문 포스트/종이신문 보기

동대문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서울특별시장상 수상'

동대문포스트 dongdaemunpost 2021. 12. 8. 15:56

동대문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서울특별시장상 수상'

2021년 서울지역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우수기관 선정

동대문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신지은)는 지난 1124일 서울시 연합 청소년안전망 보고대회에서 2021년 서울지역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서울특별시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동대문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2011년 청소년안전망 사업을 시작으로 아동청소년 상담 및 가족을 위한 프로그램을 구축하고, 가정폭력과 아동학대 근절 및 위기 아동청소년 예방을 위한 가족지원 통합사업 운영을 통해 고위기청소년과 그 가족들이 지역내에서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심리정서적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2019년부터는 동대문구 청소년안전망 위기지원단운영을 통해 지역 내 아동청소년 유관기관들과 협력을 통한 아동청소년 긴급사례 논의의 장을 마련하였고, 2021년에는 기아대책 후원금을 기반으로 아동청소년 위기가정 긴급지원 사업을 수행하였다.

 

2020년부터 현재까지 코로나19 상황속에서도 위기 아동청소년 발굴을 위한 지역 내 찾아가는 비대면 아웃리치 활동을 통해 800여명의 청소년에게 심리방역키트 및 도시락을 워킹스루로 배부하는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2021년에는 경계선지능 청소년을 위한 지역거점사업을 운영하며, 느린학습자 청소년들에게 맞춤형 경제교육과 멘토링 활동을 지원하고, 동대문구 내 경계선 지능인을 위한 지역공론장 운영에 협조함으로써 지역 내 경계선 지능인의 성장과 발전을 위한 지원을 지속하고 있다. <고수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