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포스트

고품격 지역신문 동대문포스트

동대문 포스트/종이신문 보기

서울동부교육지원청, 탄소중립을 위한‘종이 없는 회의’운영

동대문포스트 dongdaemunpost 2021. 11. 15. 14:55

서울동부교육지원청, 탄소중립을 위한종이 없는 회의운영

()환경 시대 생태행동을 실천하는 조직문화 전환

서울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서경수) ()환경 시대 생태행동을 실천하는 조직문화 전환을 위해 일상 속 작은 실천, 나부터 한걸음계획을 수립하여 내부 간부회의를 시작으로 종이 없는 회의(paperless)를 도입했다.

 

종이 없는 회의(paperless)란 기존의 관행적인 행정에서 탈피하여 각종 회의 시 지참하는 종이 자료 대신 파일 형태로 회의 자료를 공유하는 것으로 태블릿 PC 등 휴대 전자기기를 활용하여 실시간으로 회의자료 수정과 공유가 가능하여 회의 준비를 위한 불필요 업무가 감소할 뿐 아니라 업무처리 속도 상승으로 업무 생산성도 향상된다.

 

동부교육청은 종이 자료를 없애 인쇄용지, 토너 등을 절약하여 예산을 절감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회의 자료의 보안과 관리에도 유용하며, 신속하고 활발한 업무 처리로 업무 생산성이 향상되고 행정 효율성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서경수 교육장은 동부교육지원청은 스마트TV, 태블릿PC 등 스마트기기를 사용하여 회의자료를 공유하고 종이 없는 회의문화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앞으로도 종이인쇄물 출력으로 인한 시간과 자원을 절감하여 생태행동 실천 활동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경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