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포스트

고품격 지역신문 동대문포스트

동대문 포스트/종이신문 보기

동대문구답십리도서관, 생활문화시설 활성화를 위한 ‘답십리도서관 과학체험관’운영

동대문포스트 dongdaemunpost 2021. 10. 20. 10:14

동대문구답십리도서관, 생활문화시설 활성화를 위한 답십리도서관 과학체험관운영

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박희수)에서 운영하는 답십리도서관은 지역주민의 생활문화 활성화를 위한 답십리도서관 과학체험관923일부터 2022131일까지 운영한다.

 

답십리도서관 과학체험관은 서울문화재단에서 주최하는 생활문화시설 활성화 지원 - 도서관에 가면, OO도 있고사업의 일환으로 도서관의 유휴공간을 문화공간으로 조성함으로써 지역주민이 일상에서 문화를 향유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답십리도서관은 도서관에 가면 과학 체험도 있고라는 주제로 도서관 유휴공간을 활용해 과학체험관을 조성하고, 도서와 체험이 결합한 과학 연계 프로그램을 개설하여 지식과 정보를 공유하는 도서관으로서 확장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답십리도서관 과학체험관은 도서관 방문 이용자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기간별로 과학 교구 전시 및 연계 과학 도서를 소개하고 맞춤형 과학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전시일정은 923일부터 1031일까지 '지구 안의 생물들'라는 주제로 쉽게 접할 수 없는 생물들을 직접 눈으로 관찰할 수 있다. 111일부터 1213일까지는 '친환경 미래에너지'라는 주제로 무공해 바이오 연료, 수소에너지 등 친환경 미래에너지를 소개한다.

 

마지막 1214일부터 2022131일에는 '환경과 기후변화'라는 주제로 환경오염의 심각성과 기후 변화에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전시와 체험이 진행될 예정이다. 전시와 관련된 연계 프로그램은 강사섭외 및 일정을 확정한 이후에 답십리도서관 홈페이지(https://www.l4d.or.kr/dsn)에 공지할 예정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과학체험관 조성과 맞춤형 프로그램 제공을 통해 지역주민의 생활문화를 활성화 할 수 있는 대표 도서관으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고수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