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포스트

고품격 지역신문 동대문포스트

동대문 포스트/종이신문 보기

김 경 시의원, ‘2019 자랑스런 대한민국 시민 大賞’ 수상

동대문포스트 dongdaemunpost 2019. 5. 24. 16:44


김 경 시의원, ‘2019 자랑스런 대한민국 시민 大賞수상

서울시교육발전에 기여한 공로 인정받아 ‘2019교육발전공로대상

서울시의 혁신미래교육 위해 더 활발한 의정활동 펼칠 것

 

서울특별시의회 교육위원회 김 경 부위원장(비례대표)523일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열린 ‘2019 자랑스런 대한민국 시민 대상수상식에서 영예의 ‘2019 교육발전공로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신문기자협회와 언론인연합협의회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자랑스런 대한민국 시민대상은 정치사회경제문화환경예술스포츠 등 사회 각 분야에 걸쳐 수상자를 선정하고 있으며, 주최 측은 대한민국의 국가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매년 시상식을 개최하고 있다.

 

김 의원이 수상한 의정, 행정, 의회, 공직부문에서는 심재권 국회의원과 유승희 국회의원을 포함해 기초단체장, 광역의원, 기초의원 등 총 21명이 수상했으며, 서울시의회에서는 김 경 의원과 성중기 의원이 각각 교육발전과 교통혁신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을 하게 됐다.

 

김 의원은 현재 제10대 서울시의회 교육위원회 부위원장으로서 서울시 전역의 교육발전과 미래교육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 지난 3월에는 사물인터넷 기반 교육환경 조성 조례를 제정해 학교에 사물인터넷 구현에 필요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고 이를 지원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했고, 최근에는 교육청 관계자와 함께 메이커교육 등 서울시의 혁신 미래교육을 위한 정책연구에 몰입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김 의원은 수상소감을 통해 현직 의원으로서 이런 상을 받아 책임감이 무겁다.”, “앞으로도 지금처럼 학생들을 위한 교육이 제대로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서울시교육이 우리나라의 혁신 미래교육을 선도해나갈 수 있도록 더욱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다.”밝혔다. <김경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