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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대문구,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전국‘최우수’기관 선정

동대문포스트 dongdaemunpost 2019. 1. 23. 11:13


동대문구,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전국최우수기관 선정

동대문구가 국민권익위와 행정안전부에서 실시한 ‘2018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에서 종합순위 전국 상위 10%이내, 평가등급 S등급을 받으며, 민원업무를 가장

우수하게 처리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대민접점의 서비스 수준을 체계적으로 종합평가하기 위한 목적으로, 전국 지방자치단체, 중앙행정기관, 도교육청 등 총 304개 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2017101일부터 2018930일까지 운영된 민원행정체계와 개별민원의 처리실태를 평가하기 위해 민원행정관리기반, 민원제도 운영 및 처리실태, 민원만족도 등 3개 분야, 5개 항목, 21개 지표를 토대로 서면 평가와 현장실사를 병행했다. 이번 평가는 전문성과 공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외부 전문용역기관에서 위탁 진행했다.

동대문구는 구청 종합민원실과 보건소 민원실을 연계한 원스톱민원서비스, 임산부·노약자 등 사회적 약자 민원을 배려하기 위해 도입한 보듬누리행복창구 운영, 점자 책자·8배율의 확대경 등의 편의용품 비치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전용국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