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포스트

고품격 지역신문 동대문포스트

동대문 포스트/종이신문 보기

동대문구정보화도서관, OTT서비스“웨이브온”시작

동대문포스트 dongdaemunpost 2023. 6. 30. 09:06

동대문구정보화도서관, OTT서비스 웨이브온시작

국내외 최신 영화, 방송 프로그램부터 실시간 TV시청까지 다양한 미디어 콘텐츠 제공

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인택환)이 운영하는 동대문구정보화도서관이 71일부터 영화 · 드라마 · 실시간 TV 시청 등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웨이브온서비스를 시작한다.

 

웨이브온은 국내외 영화 · 방송 등의 미디어 콘텐츠를 스트리밍 방식으로 제공하는 OTT 서비스로 정해진 기기를 통해 보고 싶은 영상을 원하는 시간에 시청할 수 있는 서비스다.

 

도서관은 미디어 플랫폼의 다양화와 새로운 미디어 문화가 소비되는 시대에 발맞춰 지역주민의 요구에 맞는 다채로운 영상자료를 신속하게 제공하기 위해 서비스 도입을 추진했다. 서비스 도입을 통해 약 27만 종 이상의 국내 · 외 드라마 및 시사교양 프로그램과 약 3천 편 이상의 영화와 실시간 방송 채널을 제공함으로써 지역주민의 영상문화 향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서비스는 동대문구립도서관(https://www.l4d.or.kr/intro/)회원이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가능(초등학교 저학년 이하의 경우 보호자 동반 필수)하며 1일 최대 3시간까지 이용할 수 있다.

 

이용방법은 도서관(동대문구 회기로1060) 종합자료1(2층 자료실)에 방문하여 회원증을 제시한 후 이용하면 된다. 서비스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전화(02-961-2020)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인택환 이사장은 기존 DVD 대출 서비스와 함께 웨이브온 서비스 제공으로 지역주민에게 다양한 영상문화 향유를 실현할 수 있게 됐다,“앞으로도 지역주민의 문화욕구 충족 및 양질의 도서관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경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