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포스트

고품격 지역신문 동대문포스트

동대문 포스트/종이신문 보기

동대문구답십리도서관,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사업 운영

동대문포스트 dongdaemunpost 2023. 4. 18. 09:32

동대문구답십리도서관,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사업 운영

지역 아동 · 청소년센터 연계, 무료 독서문화프로그램 제공

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인택환)에서 운영하는 동대문구답십리도서관이 지역의 지식정보취약계층 어린이와 청소년의 독서문화 향유를 위해 지역아동센터 및 청소년센터와 연계하여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사업을 운영한다.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는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에서 주관하는 사업으로 지식정보취약계층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활용도서와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제공해 올바른 독서 습관을 형성하고 정보문화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답십리도서관은 해당 사업의 어린이 · 청소년 운영도서관으로 선정되어, 2년간 (2023~2024)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됐다.

 

도서관은 4월부터 10월까지 장안지역아동센터 어린이와 함께 자신과 타인을 이해하고 자존감을 향상할 수 있는 그림책 함께 읽기 작가와 함께 작품 알아보기 답십리도서관 견학 등 총 15회에 걸쳐 독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또한, 시립동대문청소년센터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도서관과 함께 사회 읽기 도서관 활용 수업 문화체험활동 등 총 10회에 걸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도서관 접근이 어려운 지식정보취약계층 어린이와 청소년에게 올바른 독서 습관을 형성하고 정보격차를 해소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며, 앞으로도 도서관의 사회적 책임을 확대하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고수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