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포스트

고품격 지역신문 동대문포스트

동대문 포스트/종이신문 보기

건협과 녹원회가 함께하는 “걸어봄! 기부해봄! 건강해져봄!” 챌린지

동대문포스트 dongdaemunpost 2023. 4. 18. 09:26

건협과 녹원회가 함께하는 걸어봄! 기부해봄! 건강해져봄!” 챌린지

400명이 30일간 1억 보 달성 시 미혼모 보호시설에 1천만 원 기부

한국건강관리협회(회장 김인원)()미스코리아 녹원회와 함께 걸음 수 1억 보를 달성할 경우 미혼모 보호시설에 1천 만원을 기부하는 걸어봄! 기부해봄! 건강해져봄!’챌린지를 실시한다.

 

봄을 맞이하여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걷기와 나눔으로 건강기부를 동시에 실천하는 12조의 챌린지다. 미스코리아 수상자로 구성된 녹원회 회원과 건협 직원 중 희망하는 400명이 참여하며, 기간은 417일부터 516일까지 30일간이다.

 

건협 김인원 회장은성인의 경우 일주일에 최소 150분을 빠르게 걷는 것이 건강증진에 매우 중요하다, “직원 개인의 건강은 증진시키고, 사회에는 기부의 아름다움을 전하는 이번 챌린지를 통하여 모두에게 따뜻한 봄이 오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건협은 지난 320일 녹원회와 건강증진 및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녹원회 회원 및 가족을 대상으로 건강증진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으며, 사회적 가치실현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에도 공동으로 참여하고 있다.

 

한편, 건협은 장애인특화차량 제작 지원, 희귀·난치성질환자 의료비 지원, 저소득 여성청소년 보건위생물품(생리대) 지원, 학대피해아동 지원 및 수질개선을 위한 EM흙공 던지기 캠페인 등 복지사각지대 해소와 지속가능한 지구환경을 위한 사회공헌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김경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