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포스트

고품격 지역신문 동대문포스트

동대문 포스트/종이신문 보기

이병윤 시의원, 답십리 래미안엘파인아파트 145번 버스정류장 신설!

동대문포스트 dongdaemunpost 2023. 4. 13. 10:11

이병윤 시의원, 답십리 래미안엘파인아파트 145번 버스정류장 신설!

이병윤 서울시의원(국힘·동대문1)에 의하면, 답십리 래미안엘파인아파트 정류장이 지난 331일 추가로 신설되어 운영되고 있다.

 

서울 시내버스 145(한성운수)가 정차하는 동 정류장 설치는, 지난 10여년 간 민원이 거듭되었던 지역숙원사업으로, 같은 당 동대문구 시의원인 신복자 의원(동대문4)과 민원인이 서울시의회 교통위원회 부위원장인 이병윤 의원과 논의 후 탄력을 받아 진행됐다.

 

해당 노선은 강북구 번동에서 출발하여 답십리와 동대문구청, 뚝섬을 거쳐 강남으로 연결되는 노선으로, 인근 아파트 472세대 및 주민들의 교통 접근성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해당 정류소를 이용하는 한 지역주민(이경수, 53)버스가 정차하는 모습을 보니, 아파트 주민으로서 감개무량하다 못해 눈물이 나려한다고 소감을 밝힌 후 그간 불편도 불편이지만, 주민의 의견이 반영되지 않는다는 생각에 실망감이 컸다. 정류장 설치로 주민들 모두 크게 기뻐하고 있다며 환영의 의사를 밝혔다.

 

이 의원은 주민의 삶의 질을 개선하는데 대중교통의 접근성이 큰 비중을 차지한다고령화 시대는 이런 수요가 더욱 늘어날 것이라고 지적하면서, “주민의 의견을 수렴하고 어려움이 있으면 적극적으로 주민을 설득할 때, 시정에 대한 신뢰 역시 두터워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경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