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포스트

고품격 지역신문 동대문포스트

동대문 포스트/종이신문 보기

동대문구의회, ‘동대문구 녹지공간조성’ 연구모임 출범

동대문포스트 dongdaemunpost 2023. 3. 21. 10:02

동대문구의회, ‘동대문구 녹지공간조성연구모임 출범

안태민 의원,  매력 있는 동대문구가 되도록 연구 할 것

서울특별시 동대문구의회 의원연구모임인 동대문구 녹지공간조성연구모임이 320일 의회 복지건설위원회 회의실에서 본격적인 활동을 위한 발족식을 개최했다.

 

동대문구 녹지공간조성연구모임은 동대문구는 상대적으로 녹지결핍과 미정비된 구 도시와 재래시장 혼재로인하여주변 환경이 삭막하고 산만한 점이 있어 정원문화 조성 및 진흥이 필요하다.

 

수목원·정원의 조성 및 진흥을 실천적으로 접근하여 현장 중심으로 동대문구 주민의 복리 증진과 생활문화 향상에 기여하고자 연구 모임이 설립됐다.

 

해당 연구모임은 안태민(답십리2, 장안1·2)의원이 대표를 맡았고, 이태인(답십리2, 장안1·2), 이강숙(비례대표), 한지엽(제기동, 청량리동), 김창규(이문1·2), 김학두(이문1·2), 이재선(전농1·2, 답십리1)의원 총 7명이 함께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이날 발족식에서는 연구모임 활동 계획과 향후 추진 방향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며 벤치마킹은 현장방문을 통한 우수사례로 발전 방안을 모색해 나가기로 했다.

 

연구모임 대표 안태민 의원은 우리 구는 녹지 면적이 타자치구에 비해 상대적으로 부족하여 주변 환경이 삭막하고 산만한 곳이 많다, “생활권 주변에 녹지 공간을발굴하고 자투리 공간을 활용하여 주민들이 도심 속에서도 힐링 할 수 있는 매력 있는 동대문구가 되도록 연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경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