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포스트

고품격 지역신문 동대문포스트

동대문 포스트/종이신문 보기

동대문구, 공동주택관리 지원사업 공모

동대문포스트 dongdaemunpost 2023. 1. 27. 11:22

동대문구, 공동주택관리 지원사업 공모

공동주택 공용시설물 유지·보수에 단지별 최고 25백만 원 지원

노후 전기시설 및 소방시설 개선, 화단 조성 등, 33()까지 모집

어린이놀이터 바닥 교체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노후화된 공동주택의 공용시설물 유지 보수에 필요한 비용을 지원하는 '2023년 공동주택 지원사업'많은 공동주택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6억 원의 예산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원대상은공동주택관리법20세대 이상 공동주택이며 CCTV 유지 보 옥외하수도 보수 및 준설 단지 내 화단 조성 주도로 아스콘 공사 정전대비 노후 전기시설 및 소방시설 개선 에너지 절약 및 절수시설 등 친환경시설 옥외비상문 자동개폐장치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공동주택관리 지원 조례에 규정된 사항을 중점 지원할 계획이다.

 

원한도는 공동주택 단지별 최고 25백만 원이며 특히, 주민의 안전에 접적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재해예방시설’, 동대문구 민선8기 중점사업 중 하나인꽃의 도시조성에 기여하는 단지 내 화단 조성’, 재정 및 주거환경이 열악한 소규모 및 노후 공동주택 등을 우선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을 희망하는 공동주택은, 입주자대표회의 의결을 거쳐 33()까지 지원신청서 구비서류를 작성하여 동대문구청 주택과를 방문하거나 등기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공동주택 지원사업은 주거시설의 53% 이상이 아파트인 우리 구에서 특히 중요하다, “앞으로도 쾌적하고 안전한 공동주택 주거환경 조성을 위해 정책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말했다.

 

위 사업과 관련 추가적으로 궁금한 사항은 주택과(2127-4664)로 문의하면 상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

<전용국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