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포스트

고품격 지역신문 동대문포스트

동대문 포스트/종이신문 보기

건협 서울동부, 설 명절맞이 ‘따뜻한 겨울나기’보훈가족 후원

동대문포스트 dongdaemunpost 2023. 1. 19. 19:10

건협 서울동부, 설 명절맞이 따뜻한 겨울나기보훈가족 후원

오른쪽에서 두 번째 건협서울동부 이미화 본부장, 왼쪽에서 두 번째 서울북부보훈지청 이광현 지청장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동부지부 (본부장 이미화) 118일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보훈 가족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서울북부보훈지청과 경기북부보훈지청에 명절선물세트를 전달했다.

 

보훈 가족 따뜻한 겨울나기 후원후원은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가유공자에게 설 명절맞이 물품을 전달하는 사업이다.

 

한국건강관리협회는 국가수호를 위해 희생한 호국영웅의 숭고한 뜻을 기리기 위해 2017년부터 매년 본 사업을 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1,200점의 물품을 전달했다. 올해에는 전국 16개 지방보훈()청에 명절선물 세트 306개를 전달했다.

 

이미화 본부장은 국가유공자 및 보훈 가족이 따뜻한 명절을 보내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앞으로도 건협 서울 동부는 다양한 지원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외에도 건협서울동부는 2002년부터 현재까지 총 22년간 국가유공자와 보훈가족에게 건강검진(골밀도, 대장암종양표지자 검사 등 57개 항목)을 지원하여 고령의 유공자 및 가족들의 질병예방 및 건강증진을 위해 노력하는 등 꾸준한 예우 활동으로일류보훈 실천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있다.

 

한편, 건협서울동부는 장애인특화차량 제작 지원, 지역사회 내 장애인 및 의료취약계층의 건강검진 지원, 하천 수질개선을 위한 메디체크 건강환경가꾸기 사업 실시 등 복지사각지대 해소와 지속가능한 지구환경을 위한 여러 사회공헌사업을 전개해 왔다. 올해도 취약계층의 실질적 문제 해결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김경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