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포스트

고품격 지역신문 동대문포스트

동대문 포스트/종이신문 보기

이병윤 시의원, “서울 하천의 롤모델을 위한 정릉천의 환경개선사업비 16억 증액확보!”

동대문포스트 dongdaemunpost 2022. 12. 30. 10:23

이병윤 시의원, “서울 하천의 롤모델을 위한 정릉천의 환경개선사업비 16억 증액확보!”

서울시의회 이병윤 의원(국힘, 동대문1)2023년 정릉천 환경개선을 위한 사업으로 16억의 예산을 추가로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추가로 증액된 예산을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정릉천~청계천 자전거 연결도로 공사6억원, 정릉천 용두교 미디어글라스5억원 및 정릉천 유지용수 추가공급 사업비5억원으로, 연속사업의 진행은 물론 정릉천 환경개선을 위한 발굴사업의 일환으로 성사됐다.

 

이 의원은 정릉천과 청계천 구간에 자전거도로가 연결되어 있지 않아, 자전거를 들고 도로를 건너야 하는 등 불편함이 있었는데 이번 예산 확보로 사업추진의 탄력을 받게 된 점이 기쁘다, “동대문구의 보물과 같은 정릉천을 서울 하천의 롤모델로 변화시킬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특히 용두교 인근에 설치할 미디어글라스는 빛을 이용한 유리 구조체를 통해 주야간 모두 영상 콘텐츠를 관람할 수 있어 지역의 명물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 의원은 어둡고 컴컴한 분위기가 밝아지고 미디어 예술을 구현할 수 있는 공간으로 시민들에게 새로운 힐링 공간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예상했다.

 

또한 정릉천 유지용수 공사의 경우 악취와 쾌적하지 못한 환경의 원인으로 정릉천의 부족한 수량을 개선하기 위해 유지용수를 확보하기 위한 공사로서, 공사가 마무리되면 풍부한 수량을 바탕으로 수변생태계가 복원되어 친환경적인 하천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경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