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포스트

고품격 지역신문 동대문포스트

동대문 포스트/종이신문 보기

동문장애인복지관, ‘2022 동문 문화발표회’ 성황리 개최

동대문포스트 dongdaemunpost 2022. 12. 1. 10:36

동문장애인복지관, ‘2022 동문 문화발표회성황리 개최

이용자와 가족이 함께한 작품전시 및 무대공연다채로운 볼거리로 호평 

동문장애인복지관(관장 진태진)1124일 서울준법지원센터 대강당에서 ‘2022 동문 문화발표회를 개최했다.

 

200여명의 이용자와 가족, 지역주민이 함께 참여하여 무대를 향해 열렬한 응원과 함성으로 자리를 빛냈다.

 

김여진 홍보대사의 원활한 사회로 진행된 이번 문화발표회는 복지관의 문화·예술·체육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이용자들이 올 한 해 동안 열심히 참여하며 준비한 모습들을 7개 팀의 작품 전시와 6개 팀의 무대 공연 등으로 꾸며졌다.

 

발표회를 기념하기 위한 축하공연 무대도 이어졌으며, 참석해 주신 참여자들을 위한 경품추첨도 뜨거운 반응으로 진행됐다. 이외에도 포토존과 네일아트 등 다양한 이벤트 부스가 진행되어 공연 외에도 볼거리가 많았다.

 

진태진 관장은 환영사를 통해 복지관 이용자와 가족 여러분들이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으니 모두가 한 마음으로 마음껏 즐겨 달라.”고 말했다.

 

휘경 2동 이선희 동장은 뜻깊은 자리에 함께 할 수 있어서 기쁘고, 즐거운 마음으로 행사가 끝날 때까지 함께하며 오늘 무대를 준비한 모든 이용자와 가족을 응원한다.”고 전했다.

 

한국신지식인협회 김종백 회장은 오랜만에 개최되는 문화발표회에 이렇게 초대를 받아 함께 할 수 있어서 기쁘다. 한국신지식인협회는 앞으로도 동문장애인복지관과 함께 장애인의 복지 발전을 위해 늘 함께 하겠다.”고 축사를 전했다.

 

무대 공연 발표에 참여한 가족행복팀 이용자 A 씨는 오랜만에 진행된 대면 형식의 발표회라 너무 기대되고 설렜던 것 같다. 모두가 기다려 온 만큼, 오늘이 오랜 시간 동안 기억 속에 남을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강당 로비에 전시된 작품들의 프로그램은 클레이아트 A/B 공예교실’s 문화교실 평생교육반-원예교실쿠킹&베이킹아트 스토리이며, 무대공연에 참여한 프로그램은  ‘동문 컵타’, ‘평생교육반-컵타’, ‘동문 태권도단’, ‘동문엔터프라이즈 태권도단’, ‘쉘위댄스’, ‘모아음악이다.

 

또한 이번 문화발표회에는 한국신지식인협회에서 친환경 텀블러를 후원하여참여자들에게 기념품으로 함께 제공됐다.   <전용국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