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포스트

고품격 지역신문 동대문포스트

동대문 포스트/종이신문 보기

휘경행복도서관, 11월 28일 초등 1~3학년 대상 작가와의 만남 운영

동대문포스트 dongdaemunpost 2022. 11. 17. 10:27

어서와요, 달평씨’, 신민재 작가와 함께 읽어 보세요

휘경행복도서관, 1128일 초등 1~3학년 대상 작가와의 만남 운영

동대문구 휘경행복도서관에서 1128일 오후 4시 초등 1~3학년을 대상으로 그림책 어서와요, 달평씨의 저자인 신민재 작가와의 만남을 운영한다.

 

휘경행복도서관은 지역 주민과 어린이 이용자들이 그림책과 친해질 수 있도록 도서관 1층 어린이열람실에서 그림책 원화를 전시하고 있다. 11월에는 그림책 어서와요, 달평씨의 원화가 전시되며, 어린이들이 저자인 신민재 작가와 직접 만나 소통하는 시간도 갖는다.

 

신민재 작가는 어서와요, 달평씨에 이어 최근 도망쳐요, 달평씨를 출간했다. 이번에 전시 도서인 어서와요, 달평씨는 집안일로 인한 가족의 어려움을 글과 그림으로 잘 담아낸 그림책이다. ‘달평씨라는 해결사를 중심으로 이야기를 전개해 가족끼리 서로 배려하고 도와가며 살아야한다는 교훈적인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신민재 작가와의 만남에서는 그림책 어서와요, 달평씨를 작가와 함께 읽고 달평씨가 탄생하게 된 이야기와 그림책 속 가족 이야기 나누기, 우리 가족에 대해 생각해보기 등 작가와 초등생들이 함께 소통하는 책놀이를 진행한다.

 

, 그림책 한 권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작가가 직접 소개해 1~3학년의 초등 저학년 친구들이 그림책 작가라는 직업에 대해 알아보는 유익한 시간도 준비되어 있다.

 

신민재 작가와의 만남은 동대문구립도서관 휘경행복도서관 누리집(https://www.l4d.or.kr/hgh)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선착순으로 12명을 모집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휘경행복도서관(02-2249-9701)으로 전화 문의 하면 된다.     <고수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