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포스트

고품격 지역신문 동대문포스트

동대문 포스트/종이신문 보기

동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 ‘오늘을 견디며, 사랑하며’출간 기념 펀딩 진행 중

동대문포스트 dongdaemunpost 2021. 10. 27. 16:45

장애자녀를 둔 부모의 행복과 사랑 발견 프로젝트

동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 오늘을 견디며, 사랑하며출간 기념 펀딩 진행 중

구립동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정은아)오늘을 견디며, 사랑하며출간을 앞두고 1023일부터 31일까지 장애자녀를 둔 부모의 행복과 사랑 발견 프로젝트라는 제목으로 텀블벅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하고 있다.

 

도서 오늘을 견디며, 사랑하며는 장애 부모가 겪는 일상에 대한 시선을 담담하고 진솔하게 담았다. 장애 가족은 불행하고 힘겨울 것이라는 일반적인 시선과 다른 관점으로 바라본다. 여느 가정과 다르지 않게 희로애락이 모두 버무려진 행복한 이야기가 더 많다는 내용은 장애 가족을 공감하게 만들고 있다.

 

이에 정은아 관장은이번 오늘을 견디며, 사랑하며출판을 통해 많은 장애 가족을 바라보는 시선이 이해와 공감이 한 스푼 더해져 함께 사는 사회가 되면 좋겠다.”고 전했다.

 

이번 크라우드 펀딩은 도서 내용 중 주요 문장이 인쇄된 북파우치와 엽서를 굿즈(goods)로 포함하는 등 다양한 패키지로 구성되어 있어 필요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텀블벅 홈페이지(https://www.tumblbug.com/)에서동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검색을 통해 펀딩에 참여할 수 있다.

 

한편, 복지관은 2017년부터장애에 대한 다양한 시선을 당사자들의 에세이로 풀어내는 펜대시리즈를 기획하고 있다. 첫 번째 이야기 행복추구권에 이어 두 번째 이야기 오늘을 견디며, 사랑하며로 장애인 권익옹호를 실천하고 있다.

<김경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