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포스트

고품격 지역신문 동대문포스트

동대문 포스트/종이신문 보기

동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 청소년 발달장애학생 방과후활동서비스 ‘해피투게더’ 참여자 모집

동대문포스트 dongdaemunpost 2021. 6. 10. 15:53

구립동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

청소년 발달장애학생 방과후활동서비스 해피투게더참여자 모집

구립동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정은아 관장)은 청소년 발달장애학생 방과후활동서비스 해피투게더참여자를 모집한다.

 

청소년 발달장애학생 방과후활동서비스는 참여 학생들의 욕구를 반영하여 취미·여가, 직업탐구, 자립준비, 관람·체험, 자조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발달장애인 가족의 돌봄 부담을 낮추고 방과 후 돌봄 사각지대를 해소하는 목적을 가진다.

 

모집대상은 만 6세 이상 18세 미만의 초··고등학교(일반학교 및 특수학교), 전공과에 재학 중인 장애인복지법상 등록된 지적 및 자폐성장애인이다. 거주지 관할 동 주민센터를 통해 그 자격과 바우처를 지급받아야 서비스 제공기관에 참가 신청할 수 있다.

 

서비스 제공시간은 평일 13~21(방학 기간에는 9~18), 토요일 9~18시이며, 41그룹을 기준으로 진행되고 있어 참가자별 일정 조정이 필수적이다.

 

또한, 인지수준과 신체기능이 유사한 그룹을 구성하기 위해 별도의 상담과 평가가 진행된다. 관련 문의는 기능향상지원팀(070-4522-4730)으로 하면 된다.

 

한편, 청소년 발달장애학생 방과후활동서비스는 장애인의 자립생활이 이루어지는 포용사회를 비전으로 하는 5차 장애인정책종합계획의 일부이다. 중앙정부의 생애주기별·대상별 주요 정책과제 중 하나인 장애인 서비스 분야에서 발달장애인 방과후돌봄서비스청소년 발달장애학생 방과후활동서비스로 명칭이 변경되어 2019년부터 전국적으로 사업이 진행되고 있다. 구립동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은 동대문구 최초 제공기관으로 지정 운영되고 있다.

<김경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