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포스트

고품격 지역신문 동대문포스트

동대문 포스트/종이신문 보기

동대문문화재단, ‘동대문구 골목스토리 공모전’ 개최, 주민과 함께 지역 문화 콘텐츠 개발

동대문포스트 dongdaemunpost 2021. 6. 10. 13:27

우리 동네 골목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동대문문화재단, ‘동대문구 골목스토리 공모전개최, 주민과 함께 지역 문화 콘텐츠 개발

골목지도와 스토리북 제작 및 테마 관광코스 프로그램으로 개발 예정

동대문문화재단(대표이사 구본호)이 주민 참여를 통한 지역 문화 콘텐츠 개발을 위해 동대문구 골목스토리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공간과 사람의 만남, 동대문구 골목의 재발견이라는 테마로 진행되며, 동대문구 내 골목과 관련된 이야기를 알고 있거나 관심이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여를 원하는 자는 동대문구 전역을 대상으로 골목에 대한 추억 이야기나 외국인에게 소개하고 싶은 골목, 이색 테마 골목 등 골목과 관련된 역사, 문화, 인물, 사건 등 다양한 주제의 이야기를 A4용지 5매 이내로 작성해 신청서와 함께 선농단 역사문화관 문화사업팀 골목스토리 담당자 앞으로 우편 접수 하거나 이메일(dfacorkr@naver.com)72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신청서는 동대문문화재단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심의를 거쳐 대상 1, 최우수상 2, 우수상 3, 장려상 4, 입선 30명 등 총 40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되며, 대상은 2백만 원, 최우수상은 각각 5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공모전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동대문문화재단 누리집(www.ddmac.or.kr) 공지사항이나 전화(02-3295-5560)로 문의하면 된다.

 

발굴된 골목 이야기들은 아카이브 전문가와 협업해 인터뷰 구술·채록 자료집으로 제작된다. 또한 선정된 이야기의 장소를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골목 지도가 제작 되고 테마별 관광코스프로그램과 연계한 로컬 투어 프로그램이 개발될 예정이다.

<김경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