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포스트

고품격 지역신문 동대문포스트

동대문 포스트/종이신문 보기

동대문구,‘2018년 사회복지대회’개최

동대문포스트 dongdaemunpost 2018. 9. 12. 09:26



동대문구,‘2018년 사회복지대회개최

축하공연, 유공자 표창 , 사회복지 이해증진 및 종사자 격려

▲박상종 회장

▲유덕열 구청장(가운데)  

동대문구사회복지협의회(회장 박상종)911일 오후2시 동대문구청 2층 다목적강당에서 ‘2018년 동대문구 사회복지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19회 사회복지의 날을 맞아 사회복지 종사자의 사기를 진작하는 동시에 사회복지사업을 장려하고자 마련됐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과 김창규 구의장을 비롯해, 안규백 국회의원, 민병두 국회의원, 임원갑 위원장(한국당 동대문갑), 김충선 위원장(한국당 동대문을), 시의원, 구의원, 사회복지기관 종사자 등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1부 축하공연과 2부 기념식 및 유공자 표창으로 나뉘어 진행됐다.

1부 축하공연에서는 소리사랑여성합창단, 사물놀이동아리, 행복메아리합창단 등의 공연이 펼쳐져 사회복지대회의 시작을 알렸다.

2부에서는 사회복지를 위해 헌신한 유공자에 대한 시상이 실시돼, 서울시장상 3, 동대문구청장상 9명 등 총 30명에게 표창이 수여됐다. 이어 내빈의 격려사 및 축사 등이 진행됐으며, 사회복지사 대표의 사회복지윤리선언을 끝으로 대회의 막을 내렸다.

이날 행사를 계기로 민관 사회복지기관의 실무자 간 교류를 활성화하고 사기를 진작시킬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의 공동체 기능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상종 동대문구사회복지협의회장은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사랑과 열정을 갖고 헌신하고 계시는 여러분들이야 말로 진정한 천사라며 오늘 수상한 분들을 포함한 시설종사자와 자원봉사자들의 노고에 감사를 드린다.”고 밝혔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사회복지를 위해 헌신해 준 표창 수상자들의 노고에 감사하다, “앞으로도 우리 지역의 사회복지가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김경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