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포스트

고품격 지역신문 동대문포스트

동대문 포스트/종이신문 보기

유덕열 동대문구청장,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영예

동대문포스트 dongdaemunpost 2018. 9. 4. 08:51


유덕열 동대문구청장,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영예

한국프레스센터, 기초자치단체장 선거공보분야 최우수상


2018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오른쪽)과 고광헌 서울신문 사장(왼쪽).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이 93일 열린 ‘2018 매니페스토 지방선거부문 약속대상에서 선거공보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와 서울신문이 주최하는 이번 시상은 지난 6.13 지방선거에 출마한 전국 광역기초단체장, 교육감 후보가 선거 기간 발표한 공약의 체계성, 합리성, 안정성 등을 평가해 주는 상이다.

유덕열 구청장은 예비후보공약집, 선거공약서, 선거공보 3가지 분야 중 선거공보 부문에서 최우수상에 선정됐다.

지난 민선56기동안의 성과와 함께 민선 7기에 추진하고자 하는 7개 분야별 중점사업과 14개 동별 역점사업으로 추진할 공약목록을 구분하여 제시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동대문구에 적합한 비전을 제시하고 지난 민선 56기에서 보여줬던 현장행정을 통한 상향식 의견수렴, 전문가 정책 제안 검토 등 구민의 의견을 폭넓게 담은 점이 7개 항목 평가에서 골고루 좋은 점수를 받았다.

한국매니페스토는 이번 시상을 위해 예비후보의 공약집, 선거공약서, 선거공부를 전수 조사했으며 7개 항목의 엄격한 심사 및 평가를 통해 분야별 대상자를 선정했다. 7개 항목은 목표, 우선순위, 이행절차, 이행기간, 재원조달방안, 비전, 민주성 등이다.

유덕열 구청장은 수상소감에서 최우수상에 선정돼 기쁘면서도 민선7기 구민과의 약속을 지키는 것에 대한 엄중함을 다시 한 번 느낀다“4년 후 퇴임할 즈음, 구민들로부터 일 참 잘했다’ ‘열심히 했다라는 말씀 들을 수 있도록 참여와 소통을 바탕으로 공약실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경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