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포스트

고품격 지역신문 동대문포스트

동대문 포스트/종이신문 보기

제7회 세계거리춤축제 보고 즐길거리 풍성 대성황

동대문포스트 dongdaemunpost 2018. 9. 10. 10:00


7회 세계거리춤축제보고 즐길거리 풍성 대성황

세계여러나라 춤꾼들 한자리에 ...가족단위 참여객들 눈에 띄게 증가

춤 공연, 세계음식 및 풍물체험, 아트마켓, 놀이기구, 게임 등 다양한 이벤트

 


98일과 9일 장한로 1.2km 구간에서 펼쳐진 ‘2018 세계거리춤축제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날씨까지 화창해, 전국의 내노라하는 춤꾼부터 아마추어까지 모두가 흥과 열정으로 달아올랐다.

힐링콘서트, 춤으로 통하다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축제는 장한평역 메인무대부터 장안동 사거리까지 이어지는 구간에서 전국 춤 동호인들과 세계 각국의 무용단이 참여해 축제 분위기를 뜨겁게 달궜다.

올해로 7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8일과 9일 각기 다른 테마로 진행됐다.

행사 첫날인 8일은 끼리끼리 댄스 콘서트를 테마로 춤 동호회 회원 및 청소년들이 춤판을 벌였다.

메인무대에서는 동대문구 춤 동아리의 춤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동대문 춤자랑을 선보였다. 동대문라인댄스 동호인 컬러 플래쉬몹&퍼레이드부터 한국무용, 치어리딩, 스포츠댄스, 레크댄스까지 다양한 장르의 춤 공연을 선사했다.

이어진 축제 현장에서는 청소년과 함께하는 스트릿 댄스 MIX BATTLE 줌바댄스 동아리와 함께하는 파워콘서트 시민 모두가 참여해 유쾌하게 커플댄스를 즐기는 동대문 야(-)스윙스윙댄스를 현장에서 직접 배워 볼 수 있는 힐링콘서트 등 공연이 펼쳐졌다.

9일은 글로벌 댄스 콘서트를 테마로 한국과 중국의 사자춤 퍼레이드 왁킹댄스 경연대회 한국, 파키스탄, 터키, 폴란드, 멕시코, 브라질, 조지아 등의 민속 춤 공연 등이 진행됐다.

장한로를 찾은 관객들은 춤 공연 외에도 각종 먹거리 푸트드럭, 농특산물 직거래장터, 세계음식 및 풍물체험, 아트마켓, 놀이기구 등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돼 웃음이 떠나질 않았다.

개막식에서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세계 문화가 함께 참여한 부스들과 화려하고 즐거운 춤의 행진 속에서 남녀 노소 모두가 다함께 즐기는 축제가 되길 바란다아울러 우리구 세계거리춤축제가 서울의, 대한민국의, 그리고 세계적으로도 널리 이름을 떨칠 수 있는 대표 춤 축제로 거듭 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세계거리춤축제위원회 한춘상 위원장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춤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을 뿐아니라 가족과 연인들, 어린이들이 즐길 수 있도록 세심한 부분까지 신경써서 준비했다.”고 밝혔다.

 

춤축제에 가족과 함께 참여한 한 시민은 전에도 왔었지만 올해는 정말 많은 사람들이 춤축제를 즐기러 온 것 같다.”추억의 물방개, 달고나 뽑기 등의 게임과 요즘 유행하는 VR어트렉션까지 있어서 아이들이 마냥 즐거워 했다.”고 만족해 했다.

 

한편, 이번 축제는 동대문구청, 경찰서, 소방서 등을 비롯한 관내 단체들이 총 출동해서 성공적인 춤축제가 될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김경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