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포스트

고품격 지역신문 동대문포스트

동대문 포스트/종이신문 보기

서울동대문경우회 자문위원회, 저소득 학생 장기 성장형 장학금 지원

동대문포스트 dongdaemunpost 2023. 10. 30. 11:02

 고등학교 졸업할 때까지 든든한 버팀목이 될게요

서울동대문경우회 자문위원회, 저소득 학생 장기 성장형 장학금 지원

초등학생 2명에게 고등학교 졸업까지 총 1,680만 원 지원 약속

동대문구 답십리2(동장 강영호)은 서울동대문경우회 자문위원회(위원장 신경옥)가 10월  20일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저소득 학생 장기 성장형 장학금 지원을 약속했다고 밝혔다.

 

서울동대문경우회 자문위원회는 퇴직경찰관 자문단체로서 그동안 저소득 의무경찰 및 탈북민을 후원하는 사업을 펼쳐왔다. 최근에는 경제적인 이유로 학업에 매진하기 어려운 학생들의 안타까운 상황을 돕고자 회원들의 뜻을 모아 장학금 전달을 통해 학생들의 꿈을 응원하기로 했다.

 

이에 대상으로 선정된 저소득 한부모가정 초등학생 2명에게 고등학교를 졸업할 때까지 연간 120만 원씩 지원할 예정이며 장학금 약정액은 총 1,680만 원이다.

 

신경옥 서울동대문경우회 자문위원장은 평소 작은 이익이라도 얻는 것이 있으면 사회에 환원해야 한다는 생각에 더불어 사는 삶을 실천해왔다. 시작이 반이라는 생각으로 일단 2명의 초등학생을 지원하기로 했지만 앞으로 장학금 사업 등을 확대할 예정이다, “우리의 장학금 지원 사업이 이웃사랑 실천의 마중물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영호 답십리2동장은 공적 지원의 한계를 느낄 때가 많은데 이렇게 위원님들의 따뜻한 마음을 전달해주셔서 감사하다. 장학금을 통해 어려운 상황에 있는 학생들이 고단한 시기를 극복하고 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잘 전달하겠다고 약속했다.

 

또한 해당 단체는 장학금 후원을 논의하는 과정에서 회원 2명이 단체와 별도로 어려운 학생을 후원하고 싶다는 뜻을 밝혀 또 다른 저소득 학생 2명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경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