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포스트

고품격 지역신문 동대문포스트

동대문 포스트/종이신문 보기

동대문구 소기업소상공인회, ‘제18기 리더스 아카데미’ 개강식 개최

동대문포스트 dongdaemunpost 2023. 9. 16. 14:57

동대문구 소기업소상공인회, 9월 15일  18기 리더스 아카데미개강식 개최

소상공인을 위해 노동법부터 마케팅 노하우까지

동대문구 소기업소상공인회(이사장 김양호)915일 동대문구 평생학습관에서 18기 리더스 아카데미개강식을 개최했다.

 

()동대문구 소기업소상공인회는 소상공인간 교류협력을 강화하고 애로사항에 대한 해결책을 모색하는 등 건전한 소상공인 지원육성을 도모하기 위해 지난 2013년 설립된 단체로 회보 희망뉴스발간, 나눔장터 개최, 각종 교육 운영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18기 리더스 아카데미는 관내 소상공인 및 예비창업자들의 자생력을 높이기 위해 사업운영 시 필요한 각종 정보노하우를 알려주는 강의로 915일부터 1110일까지 총 8주 과정으로 진행된다. 지난 9월 초에 아카데미 참여를 신청한 40여 명의 소상공인들은 매주 금요일 오후 6시부터 2시간 동안 동대문구 평생학습관에서 이번 아카데미에 참여하게 된다.

 

주요 강의내용은 개정 상가법을 통해 보는 임차상 권리 인스타그램 마케팅 홍보마케팅 동영상 제작과 유튜브 활용전략 필수 노동법 매장관리 수익모델 매출증대 방법 등이다.

 

김양호 이사장은 8회의 강좌 중 6회 이상 교육을 이수하면 동대문구 소기업소상공인회에서 발급하는 교육 수료증과 소상공인회 정회원으로서 관내 대학병원의 의료혜택과 자문단으로부터의 법률, 세무 등 무료상담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된다.”고 설명했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이번 리더스 아카데미 참여로 소상공인 및 예비창업자분들이 사업운영에 필요한 노하우도 습득하고 경영 능력도 향상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 “소상공인들과 동행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김경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