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포스트

고품격 지역신문 동대문포스트

동대문 포스트/종이신문 보기

동대문구-서울성심병원 지역사회 마음건강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동대문포스트 dongdaemunpost 2023. 9. 5. 09:53

동대문구-서울성심병원 지역사회 마음건강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고위험군에게 포괄적 의료서비스 제공, 지역사회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상호협력 강화 예정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94일 동대문구정신건강복지센터와 서울성심병원(동대문구 왕산로 259)정신건강 협력체계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번 업무협약은 정신질환 증상으로 어려움을 호소하는 주민들에게 의료 서비스를 연계하여 안정적인 치료환경을 조성함으로써 지역사회 마음건강 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체결하게 됐다. 협력 분야는 정신건강 고위험군 조기발견과 치료체계 유입 활성화 각 기관의 사업 분야에서 공동추진이 가능한 분야 협력 등이다.

 

구는 주요 협력분야 외에도 서울성심병원과 함께 신체질환 관리가 필요한 대상자에게 포괄적 의료서비스 제공 상호 협력을 통한 지역사회 정신건강 증진 등 정신질환 만성화를 예방하고 주민들이 안정적인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관련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동대문구 관계자는 정신건강 사각지대를 발굴하기 위해 민관 협력을 강화하는 등 정신질환에 대한 사회적 편견을 해소하고 건전한 정신건강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동대문구정신건강복지센터는 사회적 편견으로 치료를 주저하는 주민들이 정신과 치료에 대한 거부감을 줄여 치료를 유지할 수 있도록 찾아가는 심리상담사업 마음, 맑음마음건강 주치의 사업 정신건강 홍보 및 캠페인 등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김경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