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포스트

고품격 지역신문 동대문포스트

동대문 포스트/종이신문 보기

동문장애인복지관 마을축제 ‘동행’ 7월 6일 부터 개최

동대문포스트 dongdaemunpost 2023. 6. 20. 08:57

 동문장애인복지관 마을축제 동행’ 76일 부터 개최

장애인 비장애인 참여 장애인의 사회활동 응원, 지역경제 활성화 도모

지난해 개최됐던 동행축제
지난해 개최됐던 동행축제

동문장애인복지관(관장 진태진)76일부터 한 달간 동행축제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동행축제는 장애인, 비장애인, 지역상가가 하나 되는 마을축제로 장애인의 사회활동을 응원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행사는 한국마사회 동대문지사와 우리은행 장안북지점, 우리은행 전농동지점이 후원했다.

 

동행축제는 76일 열리는 기념식과 이벤트를 시작으로 한 달간 진행된다. 이벤트로 작은 바자회인 나눔회’, 각종 선물을 받아가는 꽝 없는 돌림판’, 장애인식개선 캠페인, 축하공연 등이 준비됐다.

 

또한 복지관 인근지역 소상공인 중 '장애인 차별 없는 상가가 되기로 다짐'한 곳을 동행상가로 지정하고, 축제 참여자에게 지역화폐처럼 쓸 수 있는 동행상가 이용권을 발급한다. 이용권을 통해 장애인의 사회활동을 유도하고 지역 내 소상공인의 소득증가를 이루겠다는 계획이다.

 

동행상가 이용권에 대한 신청은 지난 612일부터 시작됐다. 관련 예산이 소진될 경우 접수를 종료한다. 동행축제에 참여하기 원하는 경우 동문장애인복지관 홈페이지(www.dongmuncenter.or.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문의전화는 070-4488-5408로 하면 된다.

 

한편, 동문장애인복지관은 2009년 개관한 서울 동대문구 최초의 장애인전문복지관이다.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장애인의 권리실현을 미션으로 사람과 환경의 상호작용에 초점을 맞춘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김경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