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포스트

고품격 지역신문 동대문포스트

동대문 포스트/종이신문 보기

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 동대문소방서와 합동 소방훈련 실시

동대문포스트 dongdaemunpost 2023. 6. 19. 09:22

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 동대문소방서와 합동 소방훈련 실시

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인택환)613일 공단 본부가 입주해 있는 구민행복센터에서 동대문소방서(청량리 119안전센터)와 함께 ‘2023년 상반기 합동 소방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실제 화재 발생 시 신속한 현장 대처능력 배양과 및 실생활 응급상황 대응능력 향상을 위해 추진되었으며, 본부 직원 23명이 화재를 대비한 모의훈련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화재 지휘·진압·대피유도·구조 등 조직별 임무를 바탕으로 진행됐다.

 

훈련 과정은 센터 4층 복도에서 화재가 발생하여 불이 확산하는 상황을 가상으로 설정하여 화재신고 및 경보 발령 초기 화재 진압 응급구조 조치 비상대피 유도 및 중요물품 반출 전 직원 및 주민들의 비상 대피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아울러, 자위소방대 임무 및 역할에 대한 숙지 교육과 소화기, 소화전 사용법 등의 실무교육을 병행하는 등 소방서와 공조하여 체계적인 화재발생 위급상황에 대처하는 과정을 학습했다.

 

인택환 이사장은 공공건물 내 화재 발생 시 당황하지 않는 신속한 대처로 구민과 임직원의 생명을 살리는 것을 목표로 하여 실전 체험 위주의 훈련을 기획했다, “재난 상황 시 신속한 대처를 통해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예방적 대응 훈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김경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