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포스트

고품격 지역신문 동대문포스트

동대문 포스트/종이신문 보기

서울동부교육지원청, 문해교육 학습자 대상 ‘청춘愛찬 행복나들이’ 실시

동대문포스트 dongdaemunpost 2023. 6. 13. 09:21

서울동부교육지원청 문해교육 학습자 대상

2023청춘행복나들이실시

서울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애경)612일 관내 초등 설치학교 3단계 문해교육 학습자들을 대상으로 잠실 아쿠아리움에서청춘찬 행복나들이를 실시했다.

 

이번청춘찬 행복나들이초등 설치학교 문해교육 학습자들에게 긍정적인 마인드 제공 및 교실 밖 현장체험을 통한 학습공간 확대 경험과 설치기관의 부족한 인력으로 현장체험의 어려움을 해소시키고자 지역교육청 주관으로 최초 실시했다.

 

동부교육지원청 관내 초등 설치학교 4개교(전곡초, 청량초, 동원초, 면목초)의 문해교육 학습자 및 인솔교사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잠실 아쿠아리움에서 해설가이드의 설명을 들으며 다양한 해양생물에 대한 특별한 만남을 가지고, 1층 공원에서는 꽃들을 보며 어린시절 소풍처럼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했다.

 

청춘찬 행복나들이에 참석한 문해교육 학습자들은 너무나 즐거운 나들이였다. 3단계 졸업하기 전 이런 나들이를 할수 있어서 너무 설레었다고 소감을 밝히며, 친구들과 함께 먹으려고 직접 쪄온 옥수수랑 간식도 교육지원청 직원들에게 건냈다.

 

동부교육지원청 김애경 교육장은 설치 학교의 행사 부담을 덜고 고령임에도 배움에 열정적인 문해교육 학습자와 그 열정에 수고해 주시는 관계자 분들에게 모두 즐거운 시간을 선물하게 되어 기쁘다, “앞으로도 학습자들이 다채로운 경험을 할수 있도록 문해교육 프로그램 운영 및 개발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김경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