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포스트

고품격 지역신문 동대문포스트

동대문 포스트/종이신문 보기

서울동부교육지원청, 망우역사문화공원에서 ‘줍깅’ 봉사활동 실시

동대문포스트 dongdaemunpost 2023. 5. 24. 09:28

생태적 삶을 실천하는 공감대 형성

서울동부교육지원청, 망우역사문화공원에서 줍깅봉사활동 실시

 

서울특별시동부교육지원청 김애경 교육장 등 직원 46명은 518일 망우역사문화공원에서 줍깅봉사활동 실시했다.

 

줍깅은 스웨덴어의 줍다인 plocka up과 영어단어 달리기 jogging의 합성어. 봉사활동으로 걷거나 뛰면서 길거리의 쓰레기를 줍는 활동을 뜻하는 신조어다.

 

이번 줍깅 봉사활동은 동부교육지원청 관내(동대문구·중랑구) 학생이 생태체험 등 학습 장소로 많이 이용하는 망우역사문화공원으로 선정하여 실시했다.

 

동부교육지원청 직원들은 망우역사문화공원 둘레길을 다니며 길가에 버려진 쓰레기를 줍고, 묘역 등을 청소하였다. 이를 본 산책을 나온 많은 지역 주민들이 큰 격려를 해주었다.

 

한편, 동부교육지원청은 생태적 삶을 실천하는 공감대 형성 및 문화 공유를 계속해서 이어 나갈 예정이다. 올 하반기에는 신규 공무원과 함께하는 줍깅 봉사활동을 통해 공무원으로서 봉사정신을 함양하고, 생태적 삶을 실천하는 조직문화를 확대할 계획이다.

 

동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우리 아이들과 이웃이 이용하는 망우역사문화공원이 깨끗해져 큰 보람을 느낀다,“앞으로 생태행동을 실천하는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동부교육 사회적 가치 실현 및 사회공헌 기반을 조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경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