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포스트

고품격 지역신문 동대문포스트

동대문 포스트/종이신문 보기

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 인택환 이사장, 전 직원 대상 1:1 면담

동대문포스트 dongdaemunpost 2023. 5. 19. 17:14

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 인택환 이사장, 전 직원 대상 1:1 면담

애로사항부터 경영혁신 아이디어까지.... 열린대화를 통한 조직발전 도모

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 인택환 이사장이 전 직원을 대상으로 추진한 1:1 면담으로 현장중심 경영철학을 실천했다.

 

이번 1:1 면담은 모든 직원이 직접 임원에게 기탄없이 이야기할 수 있는 대화의 장을 마련하여 개인 고충과 업무 애로사항을 경청하고, 나아가 공단 발전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수렴하기 위해 기획했다.

 

417일 주차사업팀을 시작으로 518일까지 이사장이 매일 모든 사업장에 방문하여 개인고충부터 업무 애로사항 · 인사 불공정 문제 · 공단발전 아이디어까지 현장의 다양한 목소리를 귀담아 들었다.

 

면담을 통해 안전사고 및 악성 민원인의 효율적 대처를 위한 전 접수처 비상벨 설치 구민체육센터 근무체계 개편을 통한 체육 부대시설(샤워장 · 파우더룸 · 로커 등) 관리 및 접수처의 과중한 업무 부담 경감 기타 인사 · 근무평정 불공정 사례개선 등 제도 안에서 시행할 수 있는 고충과 의견은 즉시 추진했다.

 

또 급여 등 충분한 논의가 필요한 사항은 모든 직원이 최대한 만족할 수 있는 결과가 도출될 수 있도록 이사장이 중심이 되어 개선방안을 강구할 계획이다.

 

인택환 이사장은 평소에 밝은 미소로 인사하는 직원들이라 특별한 고충이 없을 것으로 생각했는데, 전 직원 1:1면담으로 허심탄회한 자리를 마련해 놓으니 마음속에 있는 다양한 고충과 생각을 들을 수 있었다, “본인도 책상 위에선 알 수 없던 현장의 고충과 세부 업무 사항까지 파악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밝혔다.

 

이어 구민에게 질 좋은 공공서비스를 제공하는 주체는 바로 직원이며, 직원이 행복해야 시설을 이용하는 구민도 행복할 수 있는 만큼 내부고객 만족을 통한 질 좋은 공공서비스로 구민의 만족과 공단발전을 이루어 내겠다.”고 의지를 표했다. <김경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