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포스트

고품격 지역신문 동대문포스트

동대문 포스트/종이신문 보기

동대문구답십리도서관, 시립동대문청소년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동대문포스트 dongdaemunpost 2023. 4. 19. 13:06

동대문구답십리도서관, 시립동대문청소년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동대문구 청소년 독서 문화의 성장을 위한 협력 도모

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인택환)에서 운영하는 동대문구답십리도서관(관장 송민선)은 지역사회 청소년기관과 협업을 통한 청소년의 독서문화 진흥을 이루고자 418일 시립동대문청소년센터(센터장 박지성)과 청소년센터 사무실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지역사회 청소년을 위한 지식 정보 공유 청소년 대상 공모사업 및 특화 서비스 관련 운영 협조 청소년 대상 행사 및 프로그램 상호 홍보 협조 등이다.

 

도서관은 이번 협약을 토대로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주관, 지난 2월 선정된 ‘2023년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 청소년공모사업과 연계하여 시립동대문청소년센터와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센터 청소년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등 친구와의 관계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글로 표현하는 도서관과 함께 사회 읽기도서관 이용방법 및 정보활용 교육을 진행하는 도서관 활용 수업동대문 독립서점에 방문하는 문화체험활동등 총 10회에 걸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 밖에도, 도서관 빅데이터와 유관기관 추천도서로 구성된 청소년 특화서가인 북루틴(teen)’을 활용해 진로· 입시 · 논술 등 청소년 관심 소재를 주제로 북큐레이션을 진행하여 해당도서를 시립동대문청소년센터에 순회문고로 제공할 예정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유관기관과 상호 협력해 특화 서비스를 운영함으로써 지역사회 청소년들이 올바른 독서 습관을 형성하고 책과 가까워질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도록 앞으로도 힘쓸 것이다.”고 밝혔다.    <전용국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