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포스트

고품격 지역신문 동대문포스트

동대문 포스트/종이신문 보기

동대문구의회 2023년 신년인사회 개최

동대문포스트 dongdaemunpost 2023. 1. 13. 16:49

2023년 동대문구의회 신년인사회 개최

이태인 의장,  적극적인 의정활동으로 구민을 위한 의회 만들 것

서울시 동대문구의회(의장 이태인) 113일 오전 113층 행정기획위원회실에서 계묘년(癸卯年) 새해, 구정 발전을 다짐하는 ‘2023년 동대문구의회 신년인사회를 개최했다.

 

이날 신년인사회에는 이태인 의장, 정성영 부의장, 이강숙 운영위원장, 손세영 행정기획위원장, 한지엽 복지건설위원장 등 19명의 모든 동대문구의회 의원과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을 비롯한 구 간부, 인택환 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 이사장, 사무국 직원, 언론사 관계자 등 80여명이 참석하여 2023년 동대문구의회 의정방향을 제시하고 집행부와 함께 소통과 화합하며 한 해 동안 활발한 의정활동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태인 의장은 신년사에서 “2023년 풍요와 지혜를 상징하는 검은토끼의 기운을 받아 계묘년 새해에는 소망하시는 일 모두 성취하시고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한다면서, “서민들이 경제적으로 힘든 상황이지만 우리 동대문구의회 의원 19명 모두는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러넣을 수 있도록 창업지원, 소상공인 지원, 사회적 약자를 돌보기 위한 복지 관련 사업, 도시환경개선을 위한 도시정비 및 인프라 개선 등 주민숙원 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였다 밝혔다.

 

아울러 집행부에 대해서도 “2023년도 계획된 사업을 차질없이 추진하여 동대문구가 동부 서울의 중심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해달라며 당부의 말을 전했다.

 

이필형 구청장은 존경하는 이태인 의장님과 의원님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건승하시길 바란다, “지난 한해는 폭우와 코로나, 이태원 참사 등으로 어려운 시기를 보냈다. 올해는 새롭게 성장 할 수 있는 한해로 집행부와 의회가 주민들을 위해 함께 앞으로 전진하자.고 말했다.

 

동대문구의회는 오는 2월 제318회 임시회를 시작으로 2023년 새해 의정활동을 본격적으로 시작할 예정이다. <전용국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