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포스트

고품격 지역신문 동대문포스트

동대문 포스트/종이신문 보기

삼육서울병원, 3주기 연속 ‘우수내시경실’ 인증 획득

동대문포스트 dongdaemunpost 2022. 11. 23. 15:16

삼육서울병원, 3주기 연속 우수내시경실인증 획득

삼육서울병원(병원장 양거승) 내시경센터(센터장 김진남)는 대한소화기내시경연구재단과 대한소화기내시경학회가 주관하는 우수내시경실 인증 평가에서 3주기 연속 우수내시경실인증을 획득했다.

 

우수 내시경실 인증은 국내 소화기내시경실 의료의 질 향상과 의료환경 개선을 위해 2012년 처음 도입되어 3년 주기로 시행이 되며, 심의위원이 3년 주기로 의료기관을 방문해 평가를 진행한다.

 

이번 우수내시경실인증에서 삼육서울병원은 내시경실 의료진 자격(인력) 시설 및 장비 검사과정 성과지표 소독과 감염관리 진정내시경 등 6개 영역의 94개 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내시경검사 질 우수성과 우수한 의료서비스, 환자 안전보장 수준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평가항목 중 절반 이상에 해당하는 필수항목은 100% 충족해야 인증을 받을 수 있으며 유효기간인 3년이 지나면 재 인증을 받아야 한다. 인증기간은 다음달부터 202511월까지 3년간이다.

 

삼육서울병원 내시경센터 김진남 센터장은 체계화된 프로세스와 의료진들의 노력을 통해 2019년에 이어 3주기 연속으로 우수내시경실 인증을 획득할 수 있었다, "앞으로 철저한 감염관리와 의료서비스로 우수한 내시경실 환경을 지속적으로 유지하고 환자들에게 좋은 의료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경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