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포스트

고품격 지역신문 동대문포스트

동대문 포스트/종이신문 보기

동대문구, 2022 청년 영화기자단 모집

동대문포스트 dongdaemunpost 2022. 9. 15. 09:55

동대문구, 2022 청년 영화기자단 모집

답십리영화미디어아트센터, 923일까지 영화에 관심있는 참여자 모집

답십리영화미디어아트센터가 대학생 영화기자단 양성을 위해 오는 23일까지 ‘2022 영화기자단참여자를 모집한다.

 

‘2022 영화기자단은 영화에 관심 있는 청년들에게 전문가와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영화기자단으로서의 역량을 키우고 주체적으로 콘텐츠를 생산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영화기자단으로 선발될 경우 영화전문기자와의 워크숍을 통해 전문 교육을 받을 수 있으며, 영화와 관련된 다양한 기획 콘텐츠와 센터에서 상영하는 영화 관람 및 GV(관객과의 대화) 참석 후 관련 기사 등을 발행하게 된다.

 

또한, 영화제 등 센터에서 주최하는 행사의 프리뷰 및 현장을 취재할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영화기자단이 제작한 콘텐츠는 센터 및 문화재단 공식 채널에 공개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영화기자단에게는 명함, 수첩 등 취재용품과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되며, 수료조건 이수 시 동대문문화재단 수료증을 받을 수 있다

 

모집대상은 동대문구에 주소를 둔 만 19~34세 청년 또는 동대문구 소재 대학생이다.

 

신청을 원하는 경우 오는 23일까지 답십리영화미디어아트센터 누리집(dsnfilmart.or.kr)에서 지원서 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dsnfilmart@gmail.com)로 접수하면 된다.

 

모집인원은 10명이며, 신청자 중 서류적격여부를 확인한 후 지원신청서를 심사해 기자단을 선정한다. 합격자는 오는 30일 개별 통지되며, 답십리영화미디어아트센터 누리집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답십리영화미디어아트센터 관계자는 영화에 관심 있는 청년들에게 전문 기자처럼 취재하고 기획 콘텐츠까지 발행해 볼 수 있는 경험을 주자는 생각에 이번 영화기자단을 모집하게 됐다, “영화전문기자 및 영화관계자들과 직접 만나볼 수 있는 기회가 준비됐으니 관심 있는 청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고수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