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포스트

고품격 지역신문 동대문포스트

동대문 포스트/종이신문 보기

해성국제컨벤션고등학교, ㈜나누리코리아와 MOU 체결

동대문포스트 dongdaemunpost 2022. 1. 17. 15:45

해성국제컨벤션고등학교, 나누리코리아와 MOU 체결

국내외 오픈마켓 사용 방법 및 운영 실무교육 실시

왼쪽부터 장석재 교감, 김종갑 교장, 이현진 대표, 구태근 부장, 오상원 공동대표

 

해성국제컨벤션고(학교장 김종갑)114나누리코리아(대표 이현진)MOU를 체결했다.

 

메타버스(Metaverse) 시대에 온라인쇼핑몰 창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온라인 쇼핑몰 전문업체인 나누리코리아와의 협약으로 국내외 오픈마켓 사용 방법 및 운영 실무교육을 2주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을 통해 학생들에게 셀슈머 창업, 오픈마켓 실전 창업, 운영 실습을 통한 실전 판매 및 CS 교육을 통한 판매 방법 및 쇼핑몰 경험을 습득하고 판매에 대한 두려움 극복을 통하여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고취 하고자 했다.

 

또한, 1차 창업 교육을 이수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오픈마켓 창업 실무 심화 과정을 운영하여 온라인 쇼핑몰 국내외 오픈마켓 사용 방법 및 운영을 통한 창업의 기회를 마련했다.

 

교육은 ▲상품 노출 및 찜, 톡톡문의 대응하기 상품 노출을 위한 광고 및 페이스북 연동하기 고객 주문처리, 배송관리, 반품관리, 고객 CS 대응하기 실제 사례별 응대 실습 등의 전문가 과정으로 운영했다.

 

쇼핑몰 창업 교육에 참여한 1학년 윤○○ 학생은 그동안 쇼핑몰 운영을 하고 싶었으나 용기가 나질 않았지만, 2주 동안 한 번도 빠지지 않고 수업에 참여하면서 쇼핑몰 운영, 구매 대행, 배송 절차, 상품 금액 선정, 고객 응대 방법 등 많은 궁금증을 해결 할 수 있었다미래를 준비할 수 있는 시간이라 정말 유익했다고 말했다.

 

김종갑 교장은 온라인 쇼핑몰 전문회사인 나누리코리아와의 협약으로 학생들의 진로교육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본교는 1958년 개교 이래 21세기 글로벌 시대를 이끌어 가는 컨벤션 스마트 리더를 육성하기 위하여 참된 여성 인재 양성의 건학 정신과 정직, 근면, 검소의 학교 교훈을 바탕으로 한국의 MICE 산업을 주도하는 컨벤션 전문 기획가를 꿈꾸는 여학생들을 사랑과 정성으로 가르치고 있다.”고 밝혔다.

<김경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