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포스트

고품격 지역신문 동대문포스트

동대문 포스트/종이신문 보기

장안1동 호남향우회, 2021년 장학금 전달식 개최

동대문포스트 dongdaemunpost 2021. 12. 16. 17:54

장안1동 호남향우회, 2021년 장학금 전달식 개최

▲나현옥 장안1동 동장과 송창석 장안1동 호남향우회장

▲장안1동 호남향우회 임원들과 동주민센터 직원들

 

장안1동 호남향우회(회장 송창석)1216일 장안1동 주민센터 2층 회의실에서 제3회 장학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이번 장학금 전달식은 코로나19 위중 상황임을 감안해 학생들을 참석 시키지 않고 향우회 임원들과 장안1동장만 참석해 진행하고, 코로나 방역 수칙을 철저히 지켰다.

 

장학금은 관내에 거주하는 학생들로 휘봉고 2, 장평중 2, 전일중 1, 마장중 1, 고명외식고 1명 등 총 7명에게 각각 50만원씩을 장학증서와 함께 전달했다.

 

호남향우회는 회원 상호간에 친목과 결속을 다지고, 지역사회의 화합과 발전에 기여하는 명실상부한 역동적인 단체로 자리매김을 해오고 있다.

 

송창석 회장은 금년에도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하여 직접 장학금을 전달하지 못하고 주민센터를 통하여 장학금을 지급하게 되었다코로나가 진정이 된다면 여러분들과 부모님들을 모시고 함께 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건강한 몸으로 학업에 충실하시고, 부모님께 자식을 키우는 자랑과 보람이 되도록 해주기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나현옥 장안1동장은 코로나로 인하여 모두가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상황에서도 매년 장학금을 지원해주시는 호남향우회 회원님들의 정성에 감사드린다.”장학금을 받은 청소년들이 희망을 펼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송창석 회장을 비롯해 송영남 수석부회장, 나제율 수석부회장, 고명심 부회장, 조의택 윤리위원장, 최홍규 홍보위원장, 조영선 총무 등 임원진과 조영환 동대문포스트 회장, 김천일 장안1동 주민자치회장, 나현옥 장안1동장 등이 참석했다.

 

한편, 장안1동 호남향우회는 장학금과는 별도로 주위에 생활이 어려운 호남향우들을 돕기 위하여 335만원의 현금과 백미 20Kg 2포대를 모금하는 성과를 거뒀다.

<김경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