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포스트

고품격 지역신문 동대문포스트

동대문 포스트/종이신문 보기

동대문교육복지센터, 동대문구 우리아이 ‘꿈마을 지도’ 제작 배부

동대문포스트 dongdaemunpost 2019. 8. 23. 14:02


 동대문교육복지센터

 동대문구 우리아이 꿈마을 지도제작 배부

 

동대문교육복지센터(센터장 김대환)는 서울동부교육지원청과 함께 제작한 우리아이 꿈마을지도826일부터 동대문구 내 학교, 공공기관, 돌봄기관, 도서관, 아동·청소년에게 유관 서비스를 제공하는 지역기관 등에 배부 예정이다.

 

본 지도는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을 효과적으로 돕기 위하여 학교와 마을(지역기관)이 서로를 이해하고 함께 힘을 모을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자 제작됐다. 동대문 내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는 물론 돌봄기관, 도서관 및 다양한 전문성을 갖고 아동·청소년을 지원하는 지역기관들이 대부분 망라되어 본 지도에 담겨 있다.

 

동대문구 우리아이 꿈마을지도는 인쇄물로 제작되어 각 기관으로 배부될 뿐만 아니라, 동대문교육복지센터 홈페이지(www.ddmeducenter.or.kr) 자료실에서도 파일 형태로 다운받을 수 있다.

 

동대문교육복지센터는 서울동부교육지원청 위탁기관으로 사회복지법인 삼육재단이 운영하는 지역교육복지센터이다. 동대문구 내 교육소외 학생 즉, 경제적·문화적 어려움으로 인해 복합적 위기에 처한 학생을 대상으로 지역사회의 다양한 지역기관과 교육복지 협력망을 구축하고 학교와 협력하여 통합 교육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이다.      <김경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