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포스트

고품격 지역신문 동대문포스트

동대문 포스트/종이신문 보기

동대문문화재단,‘문화자원 네트워킹 간담회’개최

동대문포스트 dongdaemunpost 2018. 10. 8. 10:39


동대문문화재단,‘문화자원 네트워킹 간담회개최

캘리그래피 시연회, 아트 전시회, 종이접기작품 전시회 등

 

동대문문화재단(대표 구본호)‘2018 문화자원 네트워킹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106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구청 지하 2층 사내아카데미에서 진행됐다. 그간의 사업추진 과정에서 조사발굴된 생활예술동아리와 예술인 등 40여 명이 한자리에 모여 우리 지역의 문화예술 발전방안을 논의하며 서로 간의 협력체계를 공고히 했다.

아울러 이날 감초캘리동아리의 캘리그래피 시연회, 미술동아리의 아트 전시회, 종이나라동아리의 종이접기작품 전시회 등도 함께 진행됐다.

구본호 동대문문화재단 대표는 이번 간담회를 통해 지역 문화주체들 간의 소통이 더욱 활성화되고 그를 바탕으로 동대문구가 문화예술이 가득한 도시로 거듭나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지역의 문화플랫폼을 만들어 가는 데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동대문문화재단은 올해 6월 출범 이후, 서울시 공모사업의 일환인 생활문화 협력체계 구축사업을 통해 지역 내 문화예술단체 및 문화공간 발굴, 문화예술주체 간 협력체계 구축에 힘쓰고 있다.

합창, 연극, 미술(일러스트), 댄스, 공예 등 분야별 협력체계 구축 및 지역의 문화예술 발전방안 등을 논의하는 정기모임과 회의를 지속적으로 진행하며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합창모임은 지역 내 유학생들을 주축으로 글로벌 합창단, 연극모임은 초등학생들로 구성된 어린이 연극반운영을 준비하고 있으며, 댄스모임에서는 대학 댄스동아리가 참여하는 댄스배틀대회10월 말 개최를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김경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