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소방서, 서울시 민원응대(전화) 서비스 품질 평가 1위
동대문소방서(서장 김현)는 서울시 기관(부서)을 대상으로 지난 5월부터 외부 전문조사기관에 의뢰해 점검한 2018년도 상반기 전화 민원응대 서비스 품질 평가에서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민원응대 서비스 품질은 평가항목(100점 환산 기준)을 ▲전화수신의 신속성(10점) ▲첫인사(10점) ▲연결태도(10점) ▲상담태도(50점) ▲종결태도(10점) ▲전체 만족도(10점)로 구분하여 서울시(본청과 사업소 및 산하기관) 307개 민원접점부서를 대상으로 종합평가 하는데, 동대문소방서는 95점 이상으로 ‘매우우수’를 달성한 것이다.
또한 일반행정, 보건복지, 상수도 등 11개 분야로 구분하여 평가한 결과에서도 소방이 1위를 차지하며 서울시 모든 소방서가 민원응대 서비스에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김현 서장은 “직원들이 적극적인 자세로 민원인의 말에 경청하고 민원을 해결하려는 마음가짐이 높은 평가로 이어진 것 같다.”며 “시민의 기대에 부응하는 민원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더욱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경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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